부동산 마케팅 정보

매경이실장 가입 후 부동산 매물 검증 방식 활용법

엔팁마케터 2023. 9. 22. 15:12

안녕하세요.

매경이실장 가입 후 매물등록 시 검증 방식 중에 모바일확인(v1) 방식을 조금 더 적극적이고 좀 더 쉽게 활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
아직 이실장이 뭔지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 영상을 먼저 한번 보시고 오시길 추천!


우선 매경이실장 검증 방식에는 아래와 같이 7가지의 방식이 있습니다.

1 현장 확인

 

1) 현장 확인 매물

2) 네이버부동산 최상위 노출

3) 현장검증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등록하여 광고효과 높음

4) 다른 검증방식에 비해 가격이 높으나, 일부 지역은 프로모션 제공으로 할인 ​

 

2 소유자(집주인) 검증방식

 

1) 모바일확인(v1)/모바일확인v2/(신) 홍보 확인서

2) 현장확인 다음으로 상위 노출

3) 집주인(소유자)의 네이버 실명인증 또는 통신사 인증을 통해 노출 - 모바일 확인 : 문자 내 url 통해 소유자(집주인) 직접 인증 - 모바일확인v2 : 네이버 실명인증 또는 통신사 인증 - (신) 홍보 확인서 : 네이버 실명인증

4) 매물 노출 또는 거래 완료 시 소유자에게 알림 발송되며, 등록된 매물을 소유자가 직접 처리 가능 ​

 

3 검증센터(일반) 검증방식

 

1) (구) 홍보 확인서/전화 확인

2) (구) 홍보 확인서에 소유자 연락처 기재 시 전화 확인 방식보다 상위 노출

3) 검증센터에서 직접 검증 후 노출되므로 매물 접수 마감시간 전에 등록해야 당일 노출됩니다 ​

 

매물 정보 동일 기입(층이나 세부정보)을 가정한다면 순위는 현장 확인>모바일확인(v1)>모바일확인v2=로켓 등록>(신) 홍보 확인서>(구) 홍보 확인서 순으로 네이버 부동산에 노출되며 모바일 확인에 대해 아래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.

대부분 집주인(소유자) 확인방식으로 매물을 등록하는 사장님들은 모바일확인v2를 많이 사용합니다.

왜냐하면 매물 소유자가 특별히 액션을 취하지 않아도 집주인(소유자) 확인매물로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이죠.

그런데 순위를 올리기 위해 노출 종료 후 재등록을 많이 하고 계시죠.

동일 검증 방식이라고 하더라도 층 노출 여부, 중개업소와 매물과의 거리, 매물특징, 매물사진, 상세설명 등 네이버부동산 방침의 여러 가지 신뢰도에 기반하여 결정이 되기도 합니다.

모바일 확인 방식이 모바일확인v2에 비해 상위에 노출이 되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소유자가 문자를 받아 네이버부동산 로그인 후 매물 확인을 소유자가 직접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입니다.

※ 모바일 확인 적극 활용하기

먼저 모바일확인(v1)으로 매물 등록 후 통상적으로 10분 정도 후 소유자에게 네이버에서 1588-0332 번호로 문자를 보내긴 하지만 1588 번호가 스팸처리가 된 경우도 있고 소유자가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아서 확인 인증이 느려지는 단점이 있는데요.

공인중개사가 매물 등록 후 아래의 링크를 소유자에게 보내고 로그인 후 확인해달라고 한다면 좀 더 수월합니다.

https://m.land.naver.com/m1v/2338327413

 

★ 링크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

1 링크를 클릭 시 휴대폰에 네이버 아이디가 자동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1번 화면의 제일 아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.

로그인이 안 되어 있다면 먼저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.

2 로그인이 되었다면 2번 화면에서 매물 확인 후 화살표 부분을 클릭합니다.

 

3 '추가 확인 후 네이버 부동산에 노출됩니다'라는 팝업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.

4 매물 확인이 완료됩니다.

5 이제 이실장을 통하여 네이버 부동산에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, ​

조금만 신경 써서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모바일 확인으로 하게 되면 모바일확인v2 방식보다 상단 노출이며 재등록 주기를 잘 조절하여 광고비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도 있습니다.

 

사소한 것 같아도 조금만 귀를 열고 신경 쓰면 원래 지출되었던 고정지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가성비 있게 쓸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.

네이버 부동산 매물광고하는 플랫폼은 이실장, 매경부동산, 아실,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, 부동산뱅크, e분양입주탐방 등 많이 있습니다.


★부동산 마케팅 전문 마케터 고르는 법

1 경험과 전문성을 확인하고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세요.

2 광고는 계속 변화하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고 상황에 맞게 추천을 빠르게 해 줄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.

3 견적도 꼼꼼히 비교해 드리고 전문가의 역량과 결과물에 비해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하는 전문가를 볼 줄 아셔야 합니다.

 

아래로 문의하시면 상황에 맞게 추천하여 만족하는 온라인 매물광고를 하실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.